유명한 음식 평가 기관인 미쉐린(미슐랭) 가이드에서는 기존에는 서울, 그것도 서울 시내에 있는 음식점들만 평가해 왔는데요. 이번에는 부산에서 미쉐린 가이드 1스타, 빕 구르망, 선정 레스토랑 등의 음식점을 선정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1스타 3군데, 빕 그루망 15군데, 선정 레스토랑 25군데가 선정되어 총 43개 음식점이 미쉐린 가이드 음식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저는 부산에 간 지는 오래 됐는데 이번에 부모님 여행 보내드리려고 부산 음식점에 대해서 많이 알아봤었는데, 제가 알아본 음식점들이 꽤 많이 들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관련 기사 댓글에는 부산 사는 분들이 쓴 듯한 글이 있었는데, 그 분들은 서양인들의 기준에서 생각한 리스트 같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미쉐린 가이드이다 보니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이나 기준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저도 서울에서 미쉐린 가이드 선정 음식점들을 몇 군데 가 봤는데 그래도 객관적으로 맛있다고 할 수 있는 음식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쉐린 가이드에 대해서 신뢰할 수 있는 음식 평가 기관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부산 미쉐린(미슐랭) 1스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미쉐린 미슐랭 1스타 음식점 리스트
부산 미쉐린 미슐랭 1스타 음식점으로는 컨템퍼러리 부문의 '팔레트', 일식 부문의 '모리', 이탤리언 부문의 '피오또'가 선정되었습니다.
음식의 전반적인 가격은 가격이 저렴한 것부터 비싼 것까지 ₩, ₩₩, ₩₩₩로 표기해 구분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미쉐린 미슐랭 1스타로 선정된 음식들은 중고가의 음식을 취급하는 곳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만 봐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네요.
부산 미쉐린 미슐랭 빕 구르망 음식점 리스트
부산 미쉐린 미슐랭 빕 구르망 단계로는 15개 음식점이 뽑혔는데요.
이탤리언 부문의 '코르 파스타바', 장어 부문의 '동경밥상', 돼지국밥 부문의 '안목', 비건 부문의 '아르프', 일식 부문의 '해목', 라멘 부문의 '나가하마 만게츠', 비건 부문의 '러브얼스', 타이 부문의 '피리피리', 타이완 부문의 '바오하우스', 돼지국밥 부문의 '합천국밥집', 장어 부문의 '슌사이 쿠보', 냉면 부문의 '부다면옥', 타이완 부문의 '뉴러우멘관즈', 야키도리 부문의 '야키도리 온정', 냉면 부문의 '담미옥'이 선정되었습니다.
빕 그루망답게 가격 면에 있어서 대부분 ₩ 단계 입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면이라고 하면 밀면이 유명한데 냉면 집들이 선정된 것이 약간 의아하기도 합니다.
부산 미쉐린 미슐랭 선정 레스토랑 음식점 리스트
부산 미쉐린 미슐랭 선정 레스토랑 음식점으로는 25개 음식점이 선정되었습니다.
유러피언 부문의 '아웃트로 바이 비토', 이탤리언 부문의 '오스테리아 어부', 일식 부문의 '으뜸 이로리바타', 복어 부문의 '토라후구가', 일식 부문의 '이와', 컨템퍼러리 부문의 '르도헤', 컨템퍼러리 부문의 '쉐프곤', 딤섬 부문의 '딤타오', 일식 부문의 '제로 베이스', 중식 부문의 '차오란', 복어 부문의 '금수복국', 바비큐 부문의 '율링', 이탤리언 부문의 '비네토', 한식 부문의 '소공간', 유러피언 부문의 '머스트루', 불고기 부문의 '언양불고기 부산집', 국수 부문의 '융캉찌에', 돼지국밥 부문의 '나막집', 프렌치 부문의 '델리봉', 프렌치 부문의 '레썽스', 프렌치 부문의 '레땅', 야키도리 부문의 '야키도리 해공', 프렌치 부문의 '램지', 칼국수 부문의 '차애전 할매 칼국수', 중식 부문의 '굿모닝 홍콩'이 선정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미쉐린 미슐랭 가이드 공식 홈페이지의
부산 음식점 리스트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