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면접 보기 싫을 때

by 생생한 정보통 2023. 5. 4.

정말 극단적인 방법이지만 나는 면접이 너무 싫어서 5개의 면접을 다 포기해 버렸다. 면접이 너무 싫어서 7년 동안 해 온 일을 뒤로하고 다른 일을 찾아 나서기로 했다. 나는 IT 쪽 일을 해왔어서 기술 면접을 봐야 했는데, 기술 면접에 대한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계속 불안하고 초조했다. 참석한 면접에서 꼭 기술 면접을 한다는 건 아니었지만 면접 때 기술에 대한 내용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너무 힘들었다.

이 글은 면접 보기 싫을 때 면접을 포기하라는 글은 아니다. 면접 보기가 죽도록 싫다면 먼저 이 영상을 보길 추천한다.

https://youtu.be/MCzj2h6nDcw

내가 면접 준비를 하면서 많이 되었던 '면접왕 이형'의 영상이다. 사실 이게 맞다. 면접을 보기 싫어도 봐야 하니까.
그런데 진짜 나처럼 면접 공포증이 심하다거나 면접으로 인해 모든 걸 포기해 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차라리 면접을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세상 살아갈 방법은 많고 때론 포기하는 것도 용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