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 안목해변 만석 닭강정 후기/ 가격/ 영업시간/ 배니닭강정과 비교

by 생생한 정보통 2021. 5. 19.

속초 만석 닭강정은 예전에 먹어봤었는데, 안목에서는 오랫동안 못먹어봤었다. 작년 여름에 한 번 먹어 보려고 7시 반 정도에 갔더니 내 앞에서 딱 솔드아웃 됐다능... ㅠㅡㅠ

얼마 전, 마음먹고 낮부터 가서 포장해봤다.

안목 스타벅스 바로 뒤에 있는 만석 닭강정.
안그래도 안목에 있는 사람들이 닭강정 박스를 많이 들고 다닌다.


내부에 간단히 먹을 자리가 있긴 한데 손님도 워낙 계속 오고 편하게 먹을만 한 분위기는 아니다.
숙소로 포장해 가는 걸 추천!


닭강정은 주문하면 튀기는 방식은 아니고... 공장처럼 이미 다 튀겨서 포장돼 있다. 이 말인 즉, 매우 식어있다는 것. 포장을 권하는 두 번째 이유다.


닭강정 한 박스 가격은 17,000원에서 19,000원 사이이다.

우리는 순살 보통맛으로 포장했는데, 뼈 닭강정도 있었네? 원하는 대로 포장하면 되겠다.
근데 데워 먹기에는 순살이 편할듯!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라고 쓰여 있는데... 저녁에 가면 이미 다 떨어져서 못먹을 수도 있다.


포장하면 젓가락까지 챙겨주는데.. 고정이 안 돼 있어서 안목 앞 바닥에 떨어져 있곤 하다.ㅋㅋㅋㅋ 이런


집에 가져와서 포장을 열어 봤다.
언뜻 보기에는 푸짐해 보인다.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오븐에 데워서 먹어 봤다.
이건 한 박스 중에 반 정도 덜은 양이다.
숙소에서는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으면 좋겠다.
속초에서는 식은 상태에서 먹었는데 내 스타일은 아니어서 좀 실망했었는데...
확실히 데우니까 맛이 더 괜찮다.


개인적으로 만석닭강정은 양념에서 고추장 맛이 더 많이 나는 느낌이다. 그리고 조각이 다른 곳보다 좀 작아서 식감이 좀 덜했다. 그리고 보통맛인데 약간 매콤하다.

내 개인적인 픽은 강릉 중앙시장에 있는 배니닭강정. 여기 닭강정보다 조각 크기가 조금 크고 보통 맛이 더 달콤하다. 매운맛은 꽤나 매콤한데 나는 여기 매운맛이 좋다.

근데... 나한테 제일 맛있는 닭강정은 사실 맘스터치 닭강정이다.ㅋㅋㅋㅋㅋㅋ 뼈 있는 걸루...

그래도 강릉 놀러오면 안목에서 커피 마시고, 숙소에 만석 닭강정 들고가서 저녁에 맥주랑 같이 마시면 꽤나 기분 좋을 것 같다.